파라택시스이더리움, 310 ETH 추가 매입… 亞 최대 보유 상장사로

이 기사는 05월 26일 16:31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코스닥 상장사인 파라택시스이더리움은 310개 이더리움을 지난 22일 추가로 매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매입으로 파라택시스이더리움의 이더리움 총 보유량은 9001개가 됐다. 회사 측은 “코인게코에 공개된 상장사와 정부 보유 현황 기준으로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세계 13위에 해당한다”고 했다. 작년 말 기준 자산의 2.9% 규모의 자체 재원을 이번 매입에 투입했다고 회사는 전했다,파라택시스이더리움은 미국의 디지털 자산 규제 환경 변화를 이번 매입의 배경으로 꼽았다. 미국에서는 ‘클래리티 법안’이 지난 14일 상원 은행위원회의 조문별 심의를 통과했다. 입법이 완료돼 시행에 들어가게 되면 이더리움과 같은 주요 가상자산이 상품으로 분류되어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감독을 받게 된다. 이는 규제 불확실성 때문에 가상자산에 대해 보수적 입장을 취해온 기관투자가들의 투자심리 변화에 영향을 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이명훈 파라택시스이더리움 대표는 “지속적으로 이더리움을 확보해 가상자산 시장과 관련한 다양한 수익 창출 기회를 포착하겠다”고 밝혔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