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제2의 SK스퀘어” 평가에…삼성물산 11% 급등
![[특징주] “제2의 SK스퀘어” 평가에…삼성물산 11% 급등](https://imgnews.pstatic.net/image/366/2026/06/25/0001174239_001_20260625094713357.jpg?type=w800)
삼성전자의 지분 가치가 부각된 삼성물산이 25일 장 초반 급등하고 있다.삼성물산 로고./삼성물산 제공. 이날 오전 9시 45분 기준 삼성물산은 유가증권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5만7500원(11.94%) 오른 53만9000원에 거래되고 있다.증권가에서는 삼성전자의 지분 가치 상승에 따른 삼성물산의 순자산 가치(NAV)가 크게 늘 것이라고 보고 있다. 삼성물산은 삼성전자 지분 5.05%(2988만8100주)를 보유하고 있다.특히 SK하이닉스의 지주사 평가를 받으며 1년간 주가가 920% 급등한 SK스퀘어 대비 삼성물산의 주가는 저평가되어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김수현 DS투자증권 연구원은 “동일한 메모리 슈퍼사이클 수혜를 받는 SK스퀘어 대비 삼성물산의 NAV 할인율이 더 높고 시가총액은 SK스퀘어가 2.6배 수준”이라며 “삼성물산은 배당 정책의 예측 가능성이 높고 건설·소형모듈원전(SMR) 등 자체 사업 가치도 보유하고 있어 시가총액 격차가 과도하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목표주가 62만원을 제시했다.주주환원 기대감도 있다. 삼성물산은 올해 2월 최소 주당 배당금을 2000원에서 2500원으로 상향하고 관계사 배당수익의 60~70%를 주주에게 환원하는 내용의 주주환원정책을 발표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