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뛰는 코스피, 5%대 상승 마감…장중 9000선 회복도

삼성전자 5.29%·SK하이닉스 13.06%↑코스닥은 900선 내줘25일 코스피는 장중 9000선을 기록하는 등 강세를 보이면서 전날보다 5.42% 상승한 8930.30에 장을 마감했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서예원 기[더팩트ㅣ이한림 기자] 코스피가 지난 23일 '검은 화요일'을 뒤로 하고 이틀 연속 강세 마감했다. 반도체 '투톱'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각각 5%, 13%대 상승하면서 지수를 이끌었고 장중 9000선도 터치했다.2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5.42% 오른 8930.30에 거래를 마쳤다. 개장 후 강세를 장 마감까지 이어갔으며, 장중 최고치는 9044.44다.투자자별로는 개인과 외인이 각각 2조4931억원 8197억원을 순매도했으나 기관이 홀로 3조3465억원을 순매수해 수급을 받혔다.시가총액 상위 종목에서는 △삼성전자(5.29%) △SK하이닉스(13.06%) △SK스퀘어(5.56%) △삼성전자우(10.07%) △삼성전기(1.68%) △삼성생명(3.23%) △삼성물산(7.79%) △삼성바이오로직스(0.07%) 등이 오르고, △현대차(-1.18%) △LG에너지솔루션(-3.69%) 등은 내렸다.25일 코스닥은 전날보다 2.36% 내린 887.81에 거래를 마치면서 하루 만에 하락 전환했다. /네이버증권 캡처반면 코스닥은 하락 전환하면서 900선마저 내줬다. 이날 코스닥은 전 거래일 대비 2.36% 하락한 887.81에 장을 마감했다. 장중 최저치는 884.05다.코스닥 시가총액 상위 종목에서는 △알테오젠(0.94%) △레인보우로보틱스(0.19%) △원익IPS(2.72%) △리노공업(4.11%) 등이 상승하고, △에코프로비엠(-5.57%) △에코프로(-5.29%) △코오롱티슈진(-0.79%) △주성엔지니어링(-8.50%) △HLB(-2.58%) △이오테크닉스(-1.95%) 등이 하락했다.환율은 소폭 상승 마감했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날보다 0.7원 오른 1542.7원에 주간 거래를 마쳤다.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이메일: jebo@tf.co.kr▶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