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美 ‘SK하이닉스 낸드 법인’에 7384억 출자…“AI 시너지...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SK텔레콤(017670)이 인공지능(AI)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SK하이닉스 미국 반도체 신규 법인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다.SKT는 미국 소재 계열회사인 ‘SK hynix NAND Product Solutions Corp.’의 신규 주식 취득을 위한 출자 약정을 체결했다고 25일 공시했다.취득 주식 수는 1,198주이며, 취득 금액은 총 7,383억 8,400만 원 규모다. 이는 SKT 자기자본(12조 9,552억 9,239만 원) 대비 5.70%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취득 방법은 현금 출자 방식으로 진행되며, 지분 취득 예정 일자는 오는 2030년 6월 25일이다. 이번 출자가 완료되면 SKT의 해당 법인 지분율은 0.9%가 된다.출자 대상인 ‘SK hynix NAND Product Solutions Corp.’는 반도체 판매 및 연구개발(R&D)을 주력으로 하는 미국 낸드 사업 법인이다. 대표자는 송현종 사장이다.SKT 측은 이번 취득 목적에 대해 “당사 AI 사업과의 시너지 확보 측면에서 지분 확보를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