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마켓 브리핑] '검은 화요일' 코스피, 10% 급락 마감
■ 오늘 경제 안녕하십니까? '애프터마켓 브리핑' - 김유민 오늘(23일) 코스피가 하루 만에 900포인트 넘게 하락했습니다. 그간 오르지 못했던 코스닥까지 8% 가깝게 하락하면서 역대급 급락을 보여줬죠. 이런 와중에 오늘 또 애프터 마켓 관련한 소식도 전해졌는데요. 한국 거래소가 9월에 애프터 마켓을 개장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제 오후 4시에서 8시에도 거래가 가능한 건데 대체 거래소 이외 한국 거래소 애프터 마켓도 열린다면 거래 종목이 더 많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현재 애프터 마켓 분위기 어떤지 대형주부터 보겠습니다. 시가 총액 1위부터 5위 종목들 보시면 레일장에 대한 기대가 가능한 게 현재 대형주들이 낙폭을 많이 회복하고 있습니다. 현재 SK 하이닉스가 255만 원 선에 마감했는데 266만 원에 거래되고 있고요. 삼성전자도 31만 원 선에 마감했는데 현재 거래가 32만 원입니다. SK 스퀘어도 강하게 낙폭을 회복하고 있고요. 삼성 전기까지 소폭 회복대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어서 상승률 높은 종목들 보겠습니다. 4월 이후에 주가가 반토막 났던 테마죠. 양자 관련주인데요. 현재엑스게이트가 순위권에 위치해 있습니다. 간밤 트럼프 대통령이 양자 컴퓨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