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외국인, 사흘간 4.9조 순매수…어떤 종목 담았나
AI 반도체·인프라·방산 등 집중 매집 지주추종 ETF도 사들여…K증시 베팅 [서울=뉴시스] 김혜진 기자 = 코스피가 전 거래일(8545.98)보다 180.62포인트(2.11%) 오른 8726.60에 마감한 16일 오후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 전광판에 지수가 표시 되고 있다.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1034.03)보다 15.35포인트(1.48%) 내린 1018.68에 거래를 마쳤다.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1511.1원)보다 0.5원 오른 1511.6원에 주간 거래를 마감했다. 2026.06.16. jini@newsis.com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미·이란 종전으로 위험자산 선호 심리가 되살아나면서 외국인 투자자들이 국내 증시로 복귀하고 있다. 1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외국인들은 지난 12일 순매수로 돌아선 후 최근 3거래일 연속 유가증권시장에서 4조9000억원(거래소 기준)을 순매수했다. 지난달 5일부터 24거래일 연속 순매도를 이어가며 76조원 규모의 주식을 팔아치운 외국인들이 태세를 전환하며 국내 증시 반등을 이끌고 있는 모습이다. 외국인 자금은 반도체와 전력 인프라, 금융, 소비 관련 종목에 집중됐다.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S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