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센글로벌 “웹3 사업 철수는 루머… 3분기 금 토큰 공개로 증명....
아이티센글로벌이 웹(Web)3 사업을 철수한다는 시장의 소문은 루머라고 반박했다. 회사는 주요 계열사인 한국금거래소,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과 함께 추진 중인 블록체인 기반 웹(Web)3 사업이 상용화 단계까지 진입했다고 강조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아이티센글로벌은 최근 시장에서 퍼진 웹3 사업을 철수한다는 소식에 코스닥 시장에서 연일 약세를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회사는 사실과 다르다며 웹3 사업이 순항 중이라고 설명했다. 강진모 아이티센글로벌 회장./아이티센글로벌 제공 아이티센글로벌은 5년 내 실물 금 50톤(t)을 온체인(On-Chain·블록체인상의 네트워크) 자산으로 발행해 10조원 규모 생태계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핵심 사업인 금 기반 실물 연계 자산(RWA·Real World Asset) 토큰 ‘케이골드(KGLD)’는 온체인 예치와 담보대출 등 금융 서비스로 확장되고 있다. 대형 결제대행사(PG·Payment Gateway)와의 개념검증(PoC·Proof of Concept)도 완료된 상태다. 특히 최근 KGLD는 가상 자산 시황 사이트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에 등록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아이티센글로벌은 올해 3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