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doksam

한국앤컴퍼니그룹, 에너지 교류회 개최…탄소중립 '원팀' 가동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아이뉴스242026.06.22 00:00

한국앤컴퍼니그룹이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그룹 차원의 '원팀'을 가동하며 에너지·탄소관리 역량 결집에 나섰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지난 17일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한국엔지니어링랩에서 '그룹사 에너지 교류회'를 개최하고,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협력체계 강화 및 공동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한국앤컴퍼니그룹 본사 테크노플렉스(Technoplex) 외관 [사진=한국앤컴퍼니그룹] 이번 행사에는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와 핵심 계열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온시스템의 생산본부 에너지 담당자 등 3사 임직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주요 에너지원 및 사용 현황 △에너지·온실가스 관리 현황 △2025년 성과 및 2026년 이행 계획 △배출권거래제 대응 △고객사 온실가스 감축 요구 △전력체계 개편 등 주요 현안을 공유했다. 특히, 에너지 절감 및 탄소저감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이를 그룹 전반에 확산·적용하기 위한 협력 방안과 벤치마킹 전략을 함께 모색했다. 이번 교류회는 글로벌 탄소규제 강화와 공급망 전반의 탄소감축 요구 확대 등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에너지 효율화, 재생에너지 확대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