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5' 발간
백종훈 대표 “지속적인 소통으로 신뢰 공고히 할 것”금호석유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5금호석유화학이 지속가능성 정보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5'를 발간했다.올해로 여덟 번째 발간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금호석유화학과 주요 계열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비전과 전략 방향, 기후변화 대응, 지속가능한 사업 포트폴리오 내용이 담겼다.금호석유화학은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 공급망 지속가능성, 순환경제 시스템, 지속가능한 사업 포트폴리오, 에너지 효율을 5대 중대 이슈로 재선정했다.지난해 핵심 과제로 선정된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중립' 부문에서 '2050년 탄소중립 감축 목표' 로드맵에 발맞춰 CCUS(이산화탄소 포집·활용·저장) 설비 구축을 완료했다. 금호석유화학은 공정 개선, 무공해차 전환, 바이오매스 활용 재생에너지 생산 및 자가소비 등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활동을 지속 추진한다.'지속가능한 사업 포트폴리오' 부문에서는 바이오 원료 기반의 SSBR(용액중합 스티렌-부타디엔 고무), NB라텍스와 이차전지 도전재용 탄소나노튜브(CNT) 개발 등 지속가능한 제품 및 기술 확대를 위한 연구개발 현황도 소개했다.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경영 활동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책임 있는 경영을 통해 기업의 지속 가능성과 신뢰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