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마켓 브리핑] 코스피, 3거래일 연속 사상 최고치 경신
■ 머니쇼+ '애프터마켓 브리핑' - 김유민 애프터마켓 브리핑입니다. 우리 시장, 장중에 변동성이 컸습니다. 코스피는 냉탕과 온탕을 오갔는데, 0.9% 상승, 6475로 마감했습니다. 코스닥은 0.58% 하락으로 장 마쳤는데요. 현재 애프터마켓 분위기도 체크해 보시죠. 시가총액 1위부터 5위 종목들 보겠습니다. 삼성전자는 오늘 코스피 지수가 상승한 건 삼성전자의 개인기였을 정도로 장 후반에 상승폭을 많이 키웠습니다. 현재 3% 넘게 오르면서 224,5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도 오늘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1분기 영업이익률 72%로 호실적 발표했는데 현재 0.08% 강세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6 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보였는데 오늘은 하락으로 전환합니다. 현재 3.5% 넘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467,500원에 거래되고 있고요. 현대차도 오늘 실적을 발표했는데 현재는 1.8% 약세입니다. 531,000원에서 움직임 확인됩니다. 이외에도 SK스퀘어가 하이닉스와 함께 1.25% 강세입니다. 이어서 상승률 상위권도 함께 보겠습니다. 요즘 AI와 연결고리가 있는 섹터는 연이어서 상승랠리를 펼치는 것 같습니다. 간밤 미증시에서 GE버노바가 1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발표했는데 그 핵심 요인은 AI 데이터센터 수요 증가였습니다. 전력 수요가 또다시 부각되면서 가온전선이 15% 넘게 급등세 보여주고 있고, 에스엔시스도 14% 급등세입니다. 46,85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특히 에스엔시스는 조선 기자재에서 더 나아가 전력 기기로도 발을 넓히고 있는 기업인데, 전력 부문이 부각받고 있습니다. 또 미국 현지 시간 23일부터 세계 골관절염 학회가 개막하는데요. 관련주인 케어젠 주가가 현재도 13% 넘게 상승하면서 107,9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정규장 마치고 실적 발표한 기업도 체크해 보겠습니다. 우선 삼성에 피스홀딩스, 1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하면서 주가가 급등 센데요. 사실 이번 실적 발표는 첫 시험대였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에서 독립한 이후, 처음으로 발표한 분기 실적이었기 때문인데요. 증권가에선 연간 영업이익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하락률 상위권도 체크해 보시죠. 애경케미칼이 연일 두 자릿수대 급등세 보였 줬는데 오늘은 하락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현재 10.3% 하락율 보여주고 있습니다. 17,130원에 거래되고 있고요. 중국 CATL 나트륨 이온 배터리 생산 소식에 어제는 24%나 급등한 반면 오늘은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 한중엔시에스도 2차 전지 냉각 관련주인데 현재 7.9%, 8% 가까운 하락율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66,3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한국피아이엠 이 3 거래일 연속 하락세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래량 동반해서 움직이는 종목들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현재 삼성전자에 거래량 쏠리면서 3%대 강세이고요. 삼성중공업에도 거래량 쏠리고 있습니다. 7.8% 오름세로 34,3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후성은 오늘 3.4% 약세움직임입니다. 13,62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간밤 미국 증시에서 빼놓을 수 없는 뉴스가 테슬라 1분기 호실적 발표와 컨퍼런스콜이었는데요. 테슬라, 컨콜 이후에 상승분을 반납했는데, 사실 최근 테슬라 시세는 국내 증시에 크게 반영되진 않아서 가이던스가 더 중요한데요. 자율주행 관련해서는 FSD 신규 구독자가 지난해 동기와 비교하면 51% 증가했다고 합니다. 관련주 명신산업 거래량이 활발합니다. 상승률도 7%로 높고, 현재 시세는 1,32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애프터마켓 흐름부터 특징주까지 봤습니다. 이어서 오늘 밤 열리는 뉴욕 증시도 함께 대비해 보시죠. 지금까지 애프터 마켓 브리핑이었습니다.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