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마켓 브리핑] 현대차 그룹주 동반 상승…피지컬 AI 모멘텀 가시...
■ 머니쇼+ '애프터마켓 브리핑' - 김유민애프터마켓 브리핑입니다.오늘 코스피는 6,083선에서 마감하며 이제 7,000을 바라보고 있습니다.코스닥은 1,165선에서 장 마쳤는데요.오늘 애프터마켓 분위기는 어떤지 시세 짚어보겠습니다.먼저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입니다.오늘은 현대차가 가장 뜨거웠는데요.현재도 9.16% 오름세 보이며 572,000원에 거래 중입니다.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도 동반 상승세 이어가고 있습니다.삼성전자 현재가는 204,000원, SK하이닉스는 1,024,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SK스퀘어도 하이닉스 강세 속에 함께 올라갑니다.현재 4.7% 오름세 타고 있습니다.다음으로 상승률 1위에서 5위 종목들 보겠습니다.서울반도체는 개별적인 모멘텀으로 올라갑니다.자회사 세티가 미국 기업을 상대로 한 특허에서 '승소'하면서 빨간 불 켜고 있습니다.현재 상승률 1위로, 12,370원에 거래 중입니다.오늘 전선주들이 시세 분출합니다.구리 가격 상승, 그리고 GE버노바의 신고가도 나왔고요.여기에 국내 이슈로는, AI 데이터센터 산업 지원 특별법이 논의되면서 가온전선이 크게 올라갑니다.현재 가온전선 24.62% 오름세로 122,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아이티켐도 상승률 높습니다.현재 24.03% 오르며 41,550원에 거래 중입니다.며칠 전에는 400억 원 규모의 전환 사채를 발행하면서 성장 기대감을 가져갔는데요.아직 공시는 확인되지 않지만, 오늘 기업 설명회 개최 후 올라가고 있습니다.명신산업은 간밤 테슬라 주가 2% 넘게 오르면서 협력사 모멘텀으로 올라갑니다.이렇게 순위권 종목들은 모두 확인했는데요.조금 전 오후 4시 필리버스터 종결이 되면서 자사주 소각 의무화 기대감이 주가 급등으로 이어집니다.신대양제지, 농심홀딩스 크게 올라가고 있습니다.이어서 하락률 순위권 종목들입니다.하락률 1위는 클래시스로, 10.83% 밀리며 60,100원까지 내려왔는데요.베인캐피탈이 클래시스 지분 8%를 매각하자 급락세 보이고 있습니다.블록딜 여파로 크게 떨어지고 있습니다.한미사이언스는 어제 경영권 분쟁 기대감으로 올라갔는데, 오늘은 떨어집니다.현재 7.3% 빠지며, 47,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마지막으로 거래량 동반해서 움직이는 종목들입니다.온코닉테라퓨틱스는 항암 신약 후보 미국 FDA 승인 호재를 계속 가져갑니다.현재 3.73% 오름세로 26,400원에 거래되고 있고요.현대무벡스도 현대차 그룹주들과 함께 6.58% 넘게 올라가고 있습니다.미래에셋증권도 9.09% 올라가며 73,200원에 거래되고 있는데요.6,000억 원 넘는 주주환원책 발표한 이후로 어제 애프터마켓에서부터 강세 이어가고 있습니다.이렇게 애프터마켓 흐름부터 특징주까지 살펴봤습니다.오늘 밤 열리는 뉴욕증시는 안자은 캐스터와 함께 대비해보시죠.지금까지 애프터마켓 브리핑이었습니다.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