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려진 가전을 가치로…HDC랩스, 사내 자원순환 캠페인 ‘순환환전소.....
임직원 참여로 폐가전 수거·재활용 실천E-순환거버넌스 연계해 온실가스 감축·기부까지 이어져(사진:HDC랩스) HDC랩스 임직원이 ESG 자원순환 ‘순환환전소’ 캠페인에 참여한 후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공간 AIoT 플랫폼 기업 HDC랩스가 임직원 참여형 ESG 자원순환 캠페인을 진행했다.HDC랩스는 지난 6월 17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폐가전제품 수거 및 재활용 실천 캠페인 ‘순환환전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폐가전제품의 올바른 수거와 재활용을 통해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고, ESG 경영 실천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용하지 않는 폐가전제품을 재활용해 환경오염과 자원 낭비를 줄이고, 순환경제 활성화와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하는 데 의미를 뒀다.HDC랩스는 임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친환경 활동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사내 ESG 문화를 조성하는 데도 중점을 뒀다.‘버려지는 가전을 가치로 환전하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HDC랩스 임직원들이 가정용 소형가전부터 모니터, 노트북 등 다양한 폐전자제품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며 참여했다.회사는 참여 임직원 전원에게 도넛과 커피를 제공했으며, 참여율이 높은 본부에 간식박스를 증정하는 ‘본부 대항전’ 이벤트도 함께 운영했다. 이를 통해 캠페인 참여에 재미 요소를 더하고 직원들의 자발적인 동참을 이끌었다.수거된 폐가전제품은 E-순환거버넌스를 통해 친환경적으로 재활용될 예정이다. HDC랩스는 이번 활동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량 확인서를 발급받게 되며, 재활용 과정에서 발생한 기부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될 예정이다.HDC랩스는 2024년 E-순환거버넌스와 폐전기·전자제품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매년 임직원 참여형 자원순환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이 같은 자원순환 활동과 ESG 실천 성과를 인정받아 2025년에는 ‘ESG 자원순환 어워즈’에서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HDC랩스 관계자는 “이번 ‘순환환전소’ 캠페인은 단순한 수거 활동을 넘어 임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탄소 저감과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 지속가능한 기업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한편 HDC랩스는 공간 AIoT 플랫폼 기업으로, 사업 운영 전반에서 ESG 가치를 반영한 친환경 활동과 자원순환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