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 D&A, 5000억 유상증자…미사일 시설 투자 [공시pick]
![LIG D&A, 5000억 유상증자…미사일 시설 투자 [공시pick]](https://imgnews.pstatic.net/image/123/2026/06/26/0002385436_001_20260626094509804.jpg?type=w800)
◆…그래픽=서윤영LIG디펜스앤에어로스페이스가 약 500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이번 유상증자는 기명식 우선주 87만6153주를 새로 발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주 발행가액은 주당 57만676원이다. 조달 금액은 4999억9949만원이며 납입일은 오는 9월 16일이다. 조달 자금은 전액 시설자금으로 사용된다. 회사는 2026년부터 2028년까지 구미 3하우스와 김천 2하우스를 신규 구축할 계획이다. 구미·김천 기존 시설과 설비 증설도 추진한다. 투자 대상에는 체계·점검·시험 작업장과 유도탄·미사일 체계, 점검·시험 설비 등이 포함됐다. 회사는 방산 수요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능력을 확충한다는 계획이다. 제3자배정 대상자는 케이디펜스그로쓰1호 유한회사다. 해당 법인은 디인베스트먼트와 아이엠엠인베스트먼트가 설립할 기관전용 사모집합투자기구의 투자목적회사(SPC)다. 납입일 전까지 설립될 예정이다. 발행되는 우선주는 의결권이 없다. 별도 상환권이나 전환권도 부여되지 않는다. 1년간 의무보유 조건이 붙는다. 회사 측은 "본 유상증자 관련 제반 사항은 관계기관 또는 제3자 배정 대상자와의 협의 등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밝혔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