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5% 오르던 SK하이닉스 -3%로…코스피 하락 전환
![[속보] 5% 오르던 SK하이닉스 -3%로…코스피 하락 전환](https://imgnews.pstatic.net/image/081/2026/06/24/0003655390_001_20260624121817043.jpg?type=w800)
코스피 상승 출발 - 코스피가 전 거래일(8203.84)보다 152.95포인트(1.86%) 상승한 8356.79에 거래를 시작한 24일 오전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 전광판에서 시황이 표시되고 있다. 2026.06.24 뉴시스24일 4%대까지 상승했던 코스피가 하락 전환했다. 오전 한때 5%대까지 올랐던 SK하이닉스는 돌연 ‘빨간불’을 켜고 낙폭을 4% 가까이 키웠다.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152.95포인트(1.86%) 오른 8356.79에 개장해 장 초반 4%대 오르며 8500선까지 회복했지만, 오후 12시를 전후해 하락 전환했다.장 초반 6%대까지 상승한 SK하이닉스가 외국인의 투매가 이어지면서 고꾸라지며 지수를 끌어내렸다. SK하이닉스는 이날 오후 12시를 전후해 3.99%까지 낙폭을 키웠다. 이어 SK하이닉스가 낙폭을 축소하자 코스피도 재차 상승 전환하는 등 보합세를 이어가고 있다.삼성전자는 이날 오전 한때 10%대까지 급등했지만, 현재는 상승폭을 반납하고 4%대 상승 중이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