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장중 상승 전환…SK하이닉스, 247만원 신고가

코스피, 하락 출발 후 반등SK하이닉스, 4.03% 상승코스피가 17일 장 초반 약세를 딛고 상승 전환했다. 외국인 매도세는 이어졌지만 SK하이닉스가 장중 신고가를 새로 쓰는 등 반도체 대형주와 일부 방산·조선주가 강세를 보이며 지수를 끌어올렸다. 코스닥도 바이오주 약진에 힘입어 1%대 상승세다.이날 오후 1시43분 기준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38.45포인트(0.44%) 오른 8765.05에 거래되고 있다. 코스피는 104.4포인트(1.20%) 내린 8622.13으로 출발한 뒤 장 초반 약세를 보였지만, 이후 낙폭을 줄이며 상승 전환했다. 외국인이 1조1873억원어치를 순매도하고 있지만, 개인이 1조750억원어치를 순매수하며 지수를 떠받치고 있다. 기관도 1472억원어치를 사들이며 매수세로 전환했다.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선 SK스퀘어(5.60%), 한화에어로스페이스(4.99%), SK(4.01%), 한화오션(3.56%) 등이 강세다. 특히 SK하이닉스(4.03%)는 주당 247만8000원을 돌파하며 신고가를 갈아치웠다. 삼성바이오로직스(2.40%), HD현대중공업(2.22%), LG에너지솔루션(1.71%) 등도 오름세다.경기도 이천시 SK하이닉스 본사 연합뉴스반면 현대모비스(-3.48%), 현대차(-3.44%), 삼성물산(-3.42%) 등은 약세를 보이고 있다. KB금융(-2.73%), 신한지주(-2.62%), 삼성전자우(-1.79%), 삼성전기(-1.76%) 등도 하락 중이다.같은 시각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3.07포인트(1.28%) 오른 1031.75를 기록 중이다. 코스닥은 1.20포인트(0.12%) 오른 1019.88로 출발한 뒤 상승 폭을 키웠다. 외국인이 721억원어치를 순매도하고 있지만 기관이 399억원어치, 개인이 297억원어치를 각각 순매수하고 있다.코스닥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선 디앤디파마텍(24.13%)이 급등세다. 에이비엘바이오(12.26%), 코오롱티슈진(7.99%), HLB(7.14%), 리가켐바이오(6.80%), 삼천당제약(5.28%),펩트론(3.87%), 알테오젠(3.69%) 등 바이오주가 대체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반면 HPSP(-5.73%), 서진시스템(-4.58%), 두산테스나(-3.39%), 유진테크(-3.17%), 주성엔지니어링(-1.99%) 등 일부 반도체 장비주는 약세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