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흘간 국내주식 1.3조 팔았다… 국민연금, 60조 매도폭탄?
삼성전자우국민일보
국민연금이 유가증권시장에서 나흘 연속 1조3000억원에 육박하는 대규모 매도에 나섰다. 국민일보DB 코스피가 9100선까지 치솟으며 국민연금의 국내주식 비중이 30%를 넘어서자 이달 말 자산배분 리밸런싱 유예 종료를 앞두고 선제적으로 국내주식을 매도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연기금은 최근 한 달간 유가증권시장에서 2조5000억원가량을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