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만 집중해 HBM 선점… 美 상장 기대감도 호재삼성전자우조선일보·하이닉스 시총 어떻게 삼전 제쳤나 인공지능(AI) 반도체 호황에 힘입어 22일 SK하이닉스가 처음으로 삼성전자를 제치고 코스피 시가총액 1위에 올랐다. 지난 2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컴퓨텍스 2026′ 전시회 SK하이닉스 부스에 SK하이닉스와 엔비디아의 칩이 나란히 전시돼 있다. /로이터 연합뉴스 국내 시가총액 1위 종목 자리 다툼에서 SK하이닉스가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