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츠로넥스텍, 116억원 규모 국책과제 양수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비츠로넥스텍이 다원시스의 국책과제 잔여 연구개발 업무와 관련 성과물을 양수했다.비츠로넥스텍(488900)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국책과제 공동연구개발기관으로 선정된 다원시스(068240)의 잔여 연구개발 업무와 관련 성과물을 양수했다고 23일 공시했다. 해당 과제는 ‘납사분해공정 부생가스로부터 고부가 화학제품 생산기술 개발’ 사업이다. 세부 연구개발과제는 카본블랙을 생산하기 위한 플라즈마 시스템의 설계와 제작, 실증, 운영평가 수행이다. 양수 확정일은 지난 22일이다. 공동연구개발기관은 양수자인 비츠로넥스텍과 양도자인 다원시스다. 총연구비는 116억 1280만원으로, 비츠로넥스텍의 자기자본 589억 5330만원 대비 19.7% 규모다. 이 가운데 정부출연금은 77억 7880만원으로 자기자본 대비 13.2%에 해당한다. 과제 수행기간은 이달 15일부터 2030년 12월 31일까지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