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나이스정보통신, KIS정보통신 인수 효과 기대감에…11% ...
![[특징주] 나이스정보통신, KIS정보통신 인수 효과 기대감에…11% ...](https://imgnews.pstatic.net/image/366/2026/06/04/0001169330_001_20260604094308499.jpg?type=w800)
나이스정보통신이 4일 장 초반 11% 넘게 오르고 있다. KIS정보통신 인수로 영업이익이 개선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나이스정보통신 CI./나이스정보통신 제공 이날 오전 9시 41분 기준 코스닥 시장에서 나이스정보통신은 전 거래일 대비 2950원(11.15%) 오른 2만9400원에 거래되고 있다.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나이스정보통신은 NICE홀딩스가 보유하던 KIS정보통신 지분 96.1%를 1123억원에 인수한다고 지난 2일 공시했다. 나이스정보통신은 이번 주식 취득의 목적을 “자회사 편입을 통한 사업 시너지 제고”라고 밝혔다.정홍식 LS증권 연구원은 “2025년 기준 KIS정보통신의 영업이익은 155억원으로 나이스정보통신 영업이익의 28.0% 수준”이라며 “이번 인수는 나이스정보통신의 연결 영업이익을 25~30% 늘리는 요인”이라고 했다.회사는 주주환원 정책도 강화하고 있다. 앞서 나이스정보통신은 자사주 90만주(발행주식수의 9.0%)를 소각하고 추가로 3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할 계획이라고 공시한 바 있다.정 연구원은 “주당배당금(DPS)은 2023년 730원에서 2024년 810원, 2025년 1100원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2026~2028년에도 연간 10% 이상의 DPS 성장 정책을 제시한 상태”라고 말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