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 25년 만에 시총 1위 ‘왕좌’…금감원장 “삼닉 레버리지 드러누워 막았어야” [한강로 경제브리핑]
KB금융세계일보
코스피 시가총액 1위라는 ‘왕좌’의 주인공이 25년여만에 바뀌었다. 22일 SK하이닉스는 25년7개월 만에 삼성전자를 제치고 사상 처음 코스피 시가총액 1위로 올라섰다. 고대역폭메모리(HBM) 등 반도체 수출 실적에 힘입은 결과다. 반도체 덕분에 이달 들어 20일까지 우리나라 수출액도 620억달러를 기록하며 같은 기간 기준으로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 다만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