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SK하이닉스 ‘300조+α’ 광주 팹 짓는다SK서울경제·■ 29일 靑 간담회서 발표 용인 이후 7년 만에 새 클러스터 30일 정부·기업 등 참여 협약식 내달 충청·강원 투자계획도 공개 삼성전자(005930) 와 SK하이닉스(000660) 가 다음 달 1일 출범할 전남광주특별시에 300조 원 이상을 투자해 첨단 반도체 클러스터를 신규 조성한다. 두 회사는 광주에 메모리반도체 생산라인을 포함한 대대적인 투자를 통해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