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doksam

“항공관제에 스타링크 쓴다”…공항공사, 저궤도 위성 백업망 추진

한국전력전자신문

스페이스X의 저궤도 위성망 '스타링크' 한국공항공사가 항공교통관제 백업망 확보를 위해 스타링크 저궤도 위성통신 도입을 추진한다. 소방·전력·항공 등 국가 인프라 분야에 저궤도 위성 활용이 확산하면서 통신주권 확보를 위한 독자망 구축 필요성도 커졌다. 23일 통신 업계에 따르면 한국공항공사는 항공무선표지소의 통신망 이중화를 위해 국내 스타링크 리셀러인 KT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