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폴리텍대학, 에너지설비과 졸업생 초청 특강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지경배) 춘천캠퍼스는 9일 에너지설비과 졸업생 홍삼희씨를 초청해 재학생 대상 ‘산업설비실무’ 특강을 진행했다.◇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지경배) 춘천캠퍼스는 9일 에너지설비과 졸업생 홍삼희씨를 초청해 재학생 대상 ‘산업설비실무’ 특강을 진행했다.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지경배) 춘천캠퍼스는 9일 에너지설비과 졸업생을 초청해 재학생 대상 ‘산업설비실무’ 특강을 진행했다.이날 강연자로 나선 에너지설비과 졸업생 홍삼희(47)씨는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출신으로, 2023년 신중년특화과정(3개월)을 거쳐 2024년 전문기술과정(1년) 에너지설비과에 입학해 기술 역량을 쌓았다.홍씨는 재학 중 에너지관리기능장, 산업안전기사, 전기기능사를 잇따라 취득했으며, 수료 후 강원 지역 코스닥 상장 기업인 대화제약 공무팀(시설・설비)에서 대리로 재직 중이다.이날 홍삼희씨는 기계플랜트 시설 관리 노하우와 자격증 취득 및 취업 전략을 강연했다. 특히 군 복무 이후의 재취업 준비과정과 실제 현장에서 체득한 구체적인 경험담을 전달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박종율 학과장은 “현업 선배의 성공사례가 학생들에게 강력한 동기부여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업현장 맞춤형 교육을 통해 에너지설비 분야 핵심 인재양성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