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보] SK하이닉스 내달 10일 미국ADR 상장 추진…최대 45조 ...
![[2보] SK하이닉스 내달 10일 미국ADR 상장 추진…최대 45조 ...](https://imgnews.pstatic.net/image/001/2026/06/24/PYH2026062214120001300_P4_20260624170520323.jpg?type=w800)
SK하이닉스, 삼전 제치고 코스피 시총 1위…25년만 대장주 교체(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SK하이닉스가 장중 상승폭을 키우며 삼성전자(보통주 기준)를 제치고 코스피 시가총액 1위로 올라섰다. 이로써 25년 7개월 만에 코스피 '왕좌' 교체가 이뤄진 모습이다. 지난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51분 기준 SK하이닉스 시가총액은 2천84조6천544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같은 시각 삼성전자 시가총액(2천84조1천983억원)보다 4천561억원 많은 상태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약 25년 7개월 만에 코스피 시총 1위 자리를 내줬다. 사진은 지난 22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 2026.6.24 saba@yna.co.kr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SK하이닉스의 미국주식예탁증서(ADR) 나스닥 상장 일정이 내달 10일로 잠정 결정됐다. SK하이닉스는 미국 나스닥 증권거래소 상장을 위해 최대 45조4천500억원 규모의 증권예탁증권(DR)을 발행할 예정이라고 24일 공시했다. 이를 통해 조달하는 자금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1기 팹, 청주 P&T7 어드밴스드 패키징 팹, 기계장치 등 건설 및 시설투자 자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정확한 금액은 ADR의 모집 총액이 추후 수요예측을 통해 확정되는 데 따라 결정될 예정이다. 앞서 SK하이닉스는 지난 3월 25일 ADR 상장을 위한 공모 등록신청서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했다고 밝히고, 본격적인 나스닥 상장 절차에 돌입했다. josh@yna.co.kr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