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다음 달 10일 미국 ADR 상장 추진…최대 45조 규...

SK하이닉스 [연합뉴스 제공]SK하이닉스의 미국주식예탁증서(ADR) 나스닥 상장 일정이 다음 달 10일로 잠정 결정됐습니다.SK하이닉스는 미국 나스닥 증권거래소 상장을 위해 최대 45조4,500억원 규모의 증권예탁증권(DR)을 발행할 예정이라고 오늘(24일) 공시했습니다.이를 통해 조달하는 자금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1기 팹, 청주 P&T7 어드밴스드 패키징 팹, 기계장치 등 건설 및 시설투자 자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정확한 금액은 ADR의 모집 총액이 추후 수요예측을 통해 확정되는 데 따라 결정될 예정입니다.앞서 SK하이닉스는 지난 3월 25일 ADR 상장을 위한 공모 등록신청서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했다고 밝히고, 본격적인 나스닥 상장 절차에 돌입했습니다.#SK하이닉스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