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SK하이닉스, 美서 45.5조 조달…내달 10일 ADR 나스닥...
![[속보]SK하이닉스, 美서 45.5조 조달…내달 10일 ADR 나스닥...](https://imgnews.pstatic.net/image/021/2026/06/24/0002800087_001_20260624171310642.jpg?type=w800)
확보 자금, 각종 시설 장비에 투자SK하이닉스는 미국 나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절차를 본격화한 가운데, 미국주식예탁증서(ADR) 상장 일정이 다음 달 10일로 잠정 확정됐다.SK하이닉스는 24일 공시를 통해 미국 나스닥 증권거래소 상장을 목적으로 최대 45조4500억원 규모의 증권예탁증권(DR)을 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번 자금 조달은 대규모 반도체 생산 및 후공정 시설 투자에 활용될 예정이다. 회사는 확보한 자금을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1기 팹(Fab)을 비롯해 청주 P&T7 어드밴스드 패키징 공장 건설, 각종 생산설비 및 기계장치 투자 등에 투입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다만 실제 조달 규모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ADR 공모 과정에서 진행될 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최종 모집 금액이 결정될 예정이다.SK하이닉스는 앞서 지난 3월 25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ADR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며 미국 증시 입성을 공식화했다.이후 관련 심사와 절차를 진행해 왔으며, 현재 계획대로라면 다음 달 10일 나스닥 시장에서 ADR 거래가 시작될 전망이다.업계에서는 이번 상장이 인공지능(AI) 반도체 수요 확대에 대응하기 위한 대규모 투자 재원을 확보하는 동시에 글로벌 투자자 기반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특히 SK하이닉스는 고대역폭메모리(HBM)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만큼, 미국 자본시장을 통한 자금 조달 능력 확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