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doksam

[애프터마켓 브리핑] 코스피 급등락…'공포지수' 금융위기 이후 최고

SK스퀘어SBS Biz2026.06.24 00:00
[애프터마켓 브리핑] 코스피 급등락…'공포지수' 금융위기 이후 최고

■ 오늘 경제 안녕하십니까? '애프터마켓 브리핑' - 김유민 우리 시장 회복 탄력성이 정말 강합니다. 점심시간을 기점으로 상승폭을 크게 줄인 코스피 결국 3% 코스닥은 2%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장중에 엄청난 변동성을 보여줬는데요. 한국형 공포 지수 VKOSPI도 95까지 취소면서 금융 위기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란 전쟁 발발 직후인 올해 3월 83보다도 더 높은 수준인데요. 우선 현재 애프터 마켓 분위기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 대형주부터 보겠습니다. 시가 총액 1위부터 5위 종목들 보시면 오늘(24일) 상승의 주인공인 삼성전자 장중엔 또 90조 원 자사주 매입 소식으로 뜨거웠는데 현재도 9% 급등세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거래 가는 33만 9,000원입니다. 또 어제(23일) 그나마 굳건했던 SK 스퀘어가 장중에 정규장에서 1.8% 하락으로 마감했는데 현재 4.3% 하락하면서 낙폭을 더 키우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 1.29% 올라가면서 258만 원 선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어서 상승률 높은 종목들도 보겠습니다. 오늘 바이오주 중에서는 로킷헬스케어가 가장 뜨겁습니다. 미국 자회사인 로킷아메리카가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의 S1 절차를 이제 마치면서 최종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밝혔는데요. 현재도 상한가 풀리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간밤에 미국에서도 바이오주들 흐름이 좋았습니다. 뉴욕 증시에서 이뮤노반트가 52조 신고가 경신하자 파트너사인 한올바이오파마도 함께 강세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 삼성전자와 SK 하이닉스 호남권 반도체 클러스터 투자 가능성이 나오면서 그 수혜주로 광주신세계가 꼽히고 있습니다. 현재 순위권 2위에 위치해 있고요. 26% 넘게 올라가면서 현재 거래가 43,000원입니다. 정규장 마치고는 태광 산업이 에이프릴바이오를 인수한다는 소식이 단독 보도로 전해졌습니다. 태광 산업이 IMM 인베스트먼트와 손을 잡고 에이프릴 바이오에 3억 원가량을 투자해서 이제 최대 주주로 올라선다고 하는데요. 두 종목 모두 나란히 강세 보여주고 있고 현재 화면에도 에이프릴바이오 20% 넘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또 장 마치고 화장품주 마녀 공장도 급등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1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신탁 계약 체결한 점 체크하셔야겠습니다. 이어서 하락률 높은 종목들도 보겠습니다. 현재 순위권의 미코가 연일 하락세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도 8% 가깝게 추가적으로 빠지고 있고요. 효성 중공업도 3 거래일 연속해서 파란불 켜고 있고 어 현재 가온전선도 6.3% 3% 하락세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어서 거래량 활발한 종목들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양자 관련주인 엑스게이트 어제 말씀드렸듯이 트럼프 행정부가 양자 컴퓨팅 행정 명령 조건에 서명하면서 주가 강세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도 12% 넘게 올라가고 있고요. 또 어제의 상한가를 찍은 미래 나노택 하루 만에 하락으로 전환하면서 5% 가깝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삼성 중공업의 거래량 활발하고 0.8% 강세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애프터마켓 흐름과 특징주까지 모두 봤습니다. 이어서 오늘 밤 열리는 뉴욕 증시도 함께 대비해 보시죠. 지금까지 애프터 마켓 브리핑이었습니다.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