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K, 정부와 ‘호남 반도체 공장’ 조율SK하이닉스삼성전자SK조선일보·李, 최태원 이어 이재용과 곧 회동 두 그룹 합쳐 400조 안팎 투자 예상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광주·전남에 향후 10년 안팎에 걸쳐 총 400조~500조원을 투자해 반도체 전(前)공정 팹(fab·생산라인)을 건설하는 방안을 정부와 조율 중인 것으로 23일 알려졌다. 이는 이재명 정부의 지역 균형 발전 기조에 화답하는 차원으로 풀이된다. 다만 취약한 전원문 보기 ↗